기사상세페이지

신상진 성남시장, 새해 첫 소통행보, ''시민의 목소리 듣고 시정에 반영 하겠다."

기사입력 2024.01.22 19: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성남시 2024년 시민과의 새해인사회 개최
    * 시민 1000여 명 참여, 건의 사항에 해결 방안 제시

    KakaoTalk_20240122_194802212.jpg

    성남시가 새해인사회를 개최 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22일 오후 금곡공원 국민체육센터에서 새해 인사회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분당(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인사회에는 약 1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이번 인사회는 김병욱 현 국회의원(분당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은혜(전 대통령 홍보수석), 김민수(현 국민의 힘 대변인), 이상옥(전 러시아 총영사관 영사), 유인선(전건설노조 청년위원회 위원장)과  지역 도의원과 시의원이 그리고 각 단체장이 참석 했다.

     

    소통관-신상진 성남시장, 새해 시민 인사회서 시민과 직접 소통(1).jpg

    신상진 시장이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상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에는 저에게 정말 기억에 남는 일이 많았다, 정자교 인도부 붕괴 사고, 로데오거리 쪽 칼부림사고" 등을 거론하며, "저희가 이일들을 교훈 삼아서 성남시를 안전하고 더 정말 필요한 일들을, 더 잘할 수 있는 그런 도시가 되도록 저와 3300여 공직자분들이 더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후 신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148개 사업)과 2023년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참석한 시민들에게 보고하고, 2024년 중점 추진사업  ▲4차 특별산업도시, ▲소통행정,신속한민원해결, ▲1등급 안전도시, ▲돌봄도시, ▲저출산 극복, ▲청년희망도시, ▲괘적한 주거환경, ▲대중교통망 확충, ▲명품도시, ▲국내외 최고 연구단지 유치 등 2024년 시정 운영 방향에 관한 사항들을 직접 설명했다.

     

    그리고 지역 현안과 건의 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에, 시민들은 분당구 분당동 빌라 단지와 수내2동, 수내3동 등 단독주택 지역의 주차난을 호소하며 주차장 건립을 적극 검토해달라는 요청과 최근 통행을 재개한 수내교 안전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감독을 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신 시장은 “주차장 관련 현안 사항이 많아 총괄 대책을 수립해 주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그 자리에서 주차장 해결 종합대책을 수립할 것을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KakaoTalk_20240123_075238864.jpg

    신상진 시장이 참석한 시민들에게 악수를 청하며 인사를 하고 있다. 

     

    특히 신 시장은 수내교 안전 문제와 관련해서는 “교대와 교각 사이 하부에 철골 기둥을 설치하면 구조적 안전성이 확보될 수 있다는 정밀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서울·판교와 분당 방면에 트러스 구조의 5m 높이 철골 기둥을 각각 16개씩 총 32개를 설치했다”면서 “내년 12월까지 기존 8차로 통행을 유지하면서 수내교 재설치 공사를 마무리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자2동 한솔어린이공원 내 빗물받이 간 사이가 넓게 벌어져 있어 시민들이 다칠 위험이 있어 보수 요청한 건의에 대해 어린이공원 빗물받이 유지·관리공사에 반영하겠다고 답했다.


    정자1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건립에 대해서는 “안전하고 신속하게 청사를 건립해 시민 여러분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으며 금곡동 임시 청사 이전 장소 확보에 대해서는 “현재 인근 지역 건물에 공실이 없어 임시 청사 이전 장소를 확보하지 못한 상황이나 시민 여러분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추진할 것”이라 말했다. 


    이날 신 시장은 ‘성남시장에게 바란다’라는 휴대폰 바로문자서비스(010-5920-0184)를 통해 현장에서 문자로 시민들의 건의 사항을 받아 답변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문자로 민원이나 의견 제안을 해주시면 최선을 다해 빠르게 답변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성남시는 이날 인사회를 시작으로 오는 1월 29일까지 4차례에 걸쳐 총 4000명 참여 규모의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를 개최해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