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대호 안양시장, '동 신년 인사회'....''주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기사입력 2024.01.24 23: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일 ~ 25일까지, 12일동안 31개동 직접 방문 소통

    KakaoTalk_20240124_232922868.jpg

     

    최대호 안양시장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동 신년 인사회'를 진행하고 있다.

     

    최 시장은 24일 오후 평안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년 인사회'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 시장은 "주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 했다.


    평안동 '신년 인사회'는 최병일 안양시의회 의장, 음경택 부의장, 지역 도의원, 시의원과  지역 노인회장, 사회단체장, 학교장, 아파트 주민대표, 주부, 청년 등 100여명의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석하여 소통하면서 시정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KakaoTalk_20240125_075234561.jpg

     

    최대호 시장은 인사말에서 "안양 시민들께서 무탈하고 건강해 졌으면 좋겠다."며 "요즘 경제가 어려운데 기업, 자영업, 소상공인 그리고 우리 청년들, 올해는 활활 타올라 경제적으로 풍성 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년에는 대한민국의 큰상이란 큰상은 안양시가 다 받았다며, 올해도 열심히해서 시민분들로부터 축하 받을일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함께 꿈꾸어 행복한 안양시민이 됐으면 좋겠다."며 새해 인사를 대신했다.  


    이어서  ▲30년이 넘은 학교 및 시설 적극적으로 개선 교육 환경을 좋게 만들겠다. ▲학생들 수학여행 경비를 지원 하겠다. ▲저출산 문제에 대하여 지원금을 확대하는 등 방안을 강구 하겠다. ▲재건축 재개발에 대해서는 리모델링 사업 적극지원, 재개발지역 선도지구 선정 및 중앙정부와 협의하여 빨리 진행하겠다. ▲기업유치를 위해 시청을 이전 부지를 확보 하겠다. 등 지역 현안 및 애로사항에 대하여 질문과 답변하는 시간을 가젔다.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종합하고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최대한 시정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KakaoTalk_20240124_232840131.jpg

     

    최 시장은 마지막으로 "평안동의 발전, 지역주민의 행복, 또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 안양시는 스마트·시민·행복의 가치를 더 공고히 하고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왔던 사업들을 가시화할 계획 이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하며 신년 인사회를 마무리 했다.


    한편 지난 8일 안양1동을 시작으로 내일 25일까지 12일 동안 관내 31개 동을 시장이 직접 방문해 주민과 소통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