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의 도시개발 역량 총동원해 북수원테크노밸리 개발 지원...''

기사입력 2024.03.26 11: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북수원테크노밸리’개발 구상 발표

    이재준 수원시장, “도시계획전문가로서 경험과 수원시의 도시개발 역량 총동원해 북수원테크노밸리 개발 지원하겠다”(1).jpg

    이재준 수원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도시계획전문가로서 경험과 수원시의 도시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북수원테크노밸리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6일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경기 북수원테크노밸리 개발구상 언론브리핑에서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는 첨단과학도시로 미래를 설정하고 있다며 저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북수원테크노밸리 개발사업이 잘 추진되도록 수원시와 경기도경기도시공사의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광교테크노밸리와 고색동 델타플렉스 등 기존 산업 거점들과 새롭게 조성되는 단지들이 동반성장 하도록, ‘환상형(環狀形클러스터를 조성해 수원시 전역을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바꿔나가겠다며 북수원테크노밸리는 AI(인공지능등 첨단테크노 산업의 중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재준 수원시장, “도시계획전문가로서 경험과 수원시의 도시개발 역량 총동원해 북수원테크노밸리 개발 지원하겠다”(2).jpg

    이재준 시장(오른쪽부터), 김동연 경기도지사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이 함께하고 있다.

     

    이날 브리핑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인재개발원 부지를 경기-북수원테크노밸리로 개발하는 구상을 발표했다경기도인재개발원 부지 중 약 47만 6000를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 출자해 직주일체형 테크노밸리로 개발하는 계획이다공청회기업 수요조사 등으로 의견을 수렴한 후 연말에 건축계획을 발표하고내년 말 착공해 2028년 말 인덕원-동탄 철도 준공에 맞춰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김동연 지사는 북수원테크노밸리에 AI(인공지능), 반도체헬스·바이오에너지게임·문화대학 등 미래를 여는 산업을 유치할 계획이라며 앵커기업을 중심으로 벤처스타트업혁신창업 생태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