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 역사박물관,전시 연계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4.04.08 15: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면 캡처 2024-04-08 155105.png

     

    화성시(시장 정명근역사박물관이 오는 16일부터 쉽고 재미있게 박물관 유물과 우리 지역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상설 운영한다.

     

    오늘은 내가 박물관 도슨트는 부모님이 직접 일일 도슨트가 돼 어린이 자녀에게 박물관 유물에 대한 전시 해설과 어린이 체험실 활동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전체험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14시부터 1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일일 박물관 도슨트’ 지가 지급된다후 자녀와 함께 박물관을 방문 시 어린이 체험실 활동지가 무료로 제공되며 이를 활용해 자녀를 위한 일일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다.

     

    심심深深한 박물관 산책은 박물관에 관심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박물관 도슨트의 전시 유물에 대한 심화 해설을 듣고 유물과 연계한 문화체험을 하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지난해 시범 운영 시 관람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이다.

     

    전시 연계 상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상반기는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하반기는 9월부터 11월까지이다. ‘오늘은 내가 박물관 도슨트는 매주 화요일에, ‘심심한 박물관 산책은 매주 목요일에 14시부터 1시간 30분간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8일부터 예약하면 된다.

     

    정상훈 문화유산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와 유물에 대해 자세히 알고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