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이재준 수원시장 ''스타필드수원, 교통개선대책 마련해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겠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 ''스타필드수원, 교통개선대책 마련해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겠다.''

이재준 수원시장 스타필드수원 방문해 교통상황 점검하고,개선방안 논의 했다.

화면 캡처 2024-02-26 084435.png

이재준 수원시장이 25일 오후 스타필드수원 교통개선대책 회의를 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스타필드수원 주변 교통개선대책을 마련해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개점 1개월을 앞둔 25일 오후 이같이 말하며 스타필드수원 주변 도로의 교통상황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한 달 전 개점 당시나 설 연휴 때보단 조금 덜해 보이는데 화산지하차도 중심으로 꽤 많은 차량이 꼬리를 문다"며 "토요일과 평일 저녁엔 정체가 더욱 심하다는 말씀도 계속 듣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으나 역부족인 게 사실"이라며 "인근 주민들을 비롯해 불편을 겪고 계신 시민들께 송구하다"고 사과 말을 전했다.

 

화면 캡처 2024-02-26 084452.png

25일 스타필드수원 직원들이 주변 교통관리하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 한 달간 교통상황을 면밀히 분석해 추가 대책을 시행하겠다."며  "매장 방문차량 동선 분리, 주변 도로 진입경로 보완, 교통량에 따른 신호주기 조정 등 실효적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행사 측과 협의해 화산지하차도 공사구간과 일정을 교통 편의 중심으로 조정하겠다."며 "전체적인 공사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매장 관계자들, 그리고 화산지하차도 공사 시행사 관계자들과 추가 교통대책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시는 앞으로도 스타필드수원·시행사 등 관계자들과 주기적으로 만나면서 시의적절한 교통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일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수원시는 ‘스타필드수원 개장에 따른 후속 교통개선대책’을 알리는 언론 브리핑을 29일(목) 시청에서 연다.


이날 시는 교통혼잡개선 방안, 주차장 확보 방안, 교통수요 관리 방안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수원 관계자도 참석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